[Cyphers] 클레어 클렌징빔 수정 및 충돌처리 추가
2023. 10. 6.

클렌징빔의 이펙트를 조절하기위해 CoCleansingBeam 메서드를 수정해주었다.

particleSystem이 아니라 particlesystem.Main에서 수정해줘야한다.

-3d start size를 조절해주기 위해 particleSystem의 main의 startSizeXMultiplier를 사용하였다.

-클렌징빔일때만 사이즈가 변하고 평타로 쓸때는 다시 사이즈를 줄여야 하므로 CoOffCleansingBeam메서드도 수정했다.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ParticleSystem.MainModule-startSize3D.html

 

Unity - Scripting API: ParticleSystem.MainModule.startSize3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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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렌징빔의 충돌처리를 위해 sphereRaycast를 사용했다. 직선인 RayCast와 달리 반지름이 존재한다.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Physics.SphereCast.html

 

Unity - Scripting API: Physics.SphereCast

This is useful when a Raycast does not give enough precision, because you want to find out if an object of a specific size, such as a character, will be able to move somewhere without colliding with anything on the way. Think of the sphere cast like a thic

docs.unity3d.com

sphereCast를 CoCleansingBeam메서드에 추가

-이펙트가 꺼지게 하는 부분을 주의해야한다. 충돌하지 않을때도 꺼져있고, 클렌징빔을 off할때도 active false한다.

클렌징빔 수정 및 충돌처리 후 충돌위치에 이펙트 생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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