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 기본 환경설정
-3d 프로젝트를 생성하고, 안드로이드로 Switch Platform 해준다.
-패키지 매니저에서 AR Foundation과 Google ARCore XR Plugin을 설치해준다.
-edit > Project Settings > XR Plug-in Management 에서 안드로이드 - Plug-in Providers의 Google ARCore를 체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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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ierachy 에서 XR>AR Session을 선택한다.
-XR>XR Origin도 생성해준다. 생성하면 하위에 자식으로 Main Camera가 생성되므로 기존에 있던 카메라는 없앤다.
-이미지가 필요하다. 설정은 다음과 같이하였다.
-새 material을 생성해 마스크 이미지를 넣어주고 rendering mode를 cutout으로 변경한다.
-새 3d 오브젝트인 quad를 생성해 MyMask라 명명하고 MeshRenderer 컴포넌트의 Materials 프로퍼티의 0에 추가한 material을 넣어준다.
-빈 오브젝트를 만들어 Mask라 하고 위치를 조정하여 MyMask는 자식으로 넣어준다.
-생성된 Mask오브젝트를 프리팹으로 만들고 hierachy에서는 삭제해준다.
-XR origin에 AR Face Manager컴포넌트를 추가하고, FacePrefab 프로퍼티에 생성한 Mask 프리팹을 넣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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빌드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