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 GroundZero 개발

[4Idle - Gazzlers] Player 사망 연출

meltingmelvin 2023. 12. 19. 15:00

 

-플레이어의 HP가 0이 되었을 때 사망 연출이 필요하다.

-테스트를 위해 TestPlayerDeath씬을 생성하고, 빈 오브젝트로 PlayerDie라 명명 후 스크립트를 붙여주었다.

- 새로운 캔버스를 생성해 버튼을 누르면 죽는 연출이 나오는 것을 테스트해보기 위하여 이벤트를 연결해주었다.

( 플레이어가 사망 시, 연출이 끝나고 나면 씬이 전환되어 게임 오버씬으로 이동하게 된다.)

-빈 오브젝트로 TeleportScene 오브젝트를 생성하고 자식으로 캔버스와 파티클 이펙트를 넣어준다.

-teleportCanvas는 월드캔버스로, 자식으로 UI 이미지들이 있다. 이 이미지들은 플레이어가 타고있는 탈것을 감싸고있도록 위치하게 한다.

-PlayerDie에는 TeleportScene 오브젝트를 할당해준다.

깜박임 효과 메서드

- 캔버스의 UI 이미지들을 깜박이게 하는 메서드를 코루틴으로 작성해 주었다.

-teleportScene오브젝트의 자식으로 있는 Image들을 찾아 color를 변경해주어 깜박임 효과를 주었다.

 

-원작과 비교해보니 배경만 깜박일게 아니라 시선이 차단되었다가 보였다가 하는 깜박임 연출이므로 수정이 필요하다.

-수정을 위해 새로운 캔버스 DieCanvas를 생성해주었다.

 

canvas 들의 order in layer 조정

 

-플레이어의 눈앞에서 깜박이게 하기 위해 캔버스의 설정을 변경해주었다.

-스크립트도 적절히 수정해주었다. 캔버스가 더 생겼으므로 diecanvas의 색은 변경되는게 아니라 활성화/비활성화 시키기 위해 변수를 고치고, 새로 할당해주었다.

 

 

fadeout 코드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