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 GroundZero 개발

[4Idle - Gazzlers] GameScene test 빌드 문제 해결 1

meltingmelvin 2023. 12. 22. 01:47

-이전 포스팅까지 완료된 게임씬을 빌드하고 나니 quest link로 실행했을때와 달리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것도 있었지만 기능들이 동작하지 않는 것들이 있었다.

 

동작하지 않은 리스트

-맵의 동적 생성

-enemy 동적 생성

-오른손의 레이저 발사

-오른손의 탄창 UI 표시

-탄창이 그랩은 되지만 부착 영역안에서 부착은 되지않음: 부착기능에 문제발생

-enemy가 생기지 않으니 부가적으로 확인하지 못한 문제들..

 

가장 먼저 든 생각은 나타나지 않는 오브젝트 중엔 재질 문제가 있을까?하는 것이었다. 그 중 가장 문제가 될만한 레이저 빔을 확인해보기로 했다.

=> 레이저빔 오브젝트의 재질 문제인가를 확인하기 위해 그냥 총에 달아놓고 빌드했을때 잘 보였다. 오큘러스에서 출력이 안되는 파티클이라던가 그런 문제는 아닌것이다. 

 

=> 문제가 발생한 것들의 공통점이 무엇일지 생각해보았다.

-동적 생성하는 오브젝트들에 문제가 있는 것 같아서 동적 생성이 이루어지지 않는다고 가정해보았다.

 

-따라서 프리팹으로 레이저빔을 생성하지않고, 씬에 넣어준 후 총이 발사되는지 확인해보았다. 

- 탄창 문제도 있는 것 같으므로 isAttack조건은 지워주고 확인하였다.

빌드 시 총 발사문제 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