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기초
캐스팅
meltingmelvin
2023. 7. 19. 17:08
using System;
using System.ComponentModel;
using System.Xml.Linq;
namespace HelloWorld
{
internal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nt monsterDamage = 4;
int maxHeroHp = 15;
int heroHp = maxHeroHp;
Console.WriteLine("몬스터에게 공격을 받았습니다.");
heroHp -= monsterDamage;
//영웅의 남은 체력: 11 (73%)
//남은 체력 (heroHp) / 최대체력(maxHeroHp) = 0.73*100
float hpPercentage = ((float)heroHp / maxHeroHp) * 100;
Console.WriteLine("영웅의 남은 체력: {0} ({1}%)",heroHp,(int)hpPercentage);
}
}
}
using System;
using System.ComponentModel;
using System.Xml.Linq;
namespace HelloWorld
{
internal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float floatHeroHp = 10.56f;
Console.WriteLine(floatHeroHp);
int intHeroHp = (int)floatHeroHp;
//명시적 변환 = 캐스팅, 캐스트 연산자
Console.WriteLine(intHeroHp);
//문자열(숫자형) -> 정수형
int num = Convert.ToInt32("123");
Console.WriteLine(num);
//숫자 -> 문자열
string str = Convert.ToString(num);
Console.WriteLine(str);
//정수->실수
float exp = Convert.ToSingle(54);
Console.WriteLine("exp: {0:0.00}%", exp);//54.00%
//실수->정수
int damage = Convert.ToInt32(123.33);
Console.WriteLine("damage: {0}",damage);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