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에임 조준(CrossHair)
에임 조준
-에임이 오브젝트를 감지하면 에임의 사이즈가 줄어들며 색이 파란색으로 변한다.
-먼저 에임이 오브젝트를 감지하는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 ray를 앞으로 쏘아 Hit 되는지 체크하려한다.
-Crosshair에서 Ray가 생성되도록 한다. CrossHair가 포함된 캔버스의 Render Mode를 변경해준다.
-Ray를 쏴서 레이어가 Tower로 설정된 오브젝트일때 상태를 변경하는 코드를 작성했다.
-이 때 에임(CrossHair)의 위치에 물체가 정확히 타격되는지 확인해야한다.
-필자의 경우 CrossHair이미지의 위치에서 Ray가 생성되고, camera의 forward방향으로 레이가 발사되도록 하였다.
-Hit의 상태가 변하는 것을 확인하였으니, 상태에 따라 CrossHair의 이미지를 바꿔주려한다.
-사이퍼즈의 경우 에임이 조준되면 푸른색으로 변하며 사이즈가 줄어든다. 이를 애니메이션으로 구현했다.
-CrossHair의 애니메이션을 생성해주고, Hit상태가 되면 애니메이션을 실행시키도록하는 코루틴을 작성했다.
'[3D] Cyphers 모작' 카테고리의 다른 글
[Cyphers] 클레어 평타 수정(particleSystem Renderer LengthScale) (0) | 2023.10.04 |
---|---|
[Cyphers] 클레어 평타 구현 (0) | 2023.10.04 |
[Cyphers] 에임 - CrossHair 생성, 마우스에 따른 캐릭터 회전 (0) | 2023.09.26 |
[Cyphers] Player 이동구현(New Input System) + 카메라 컨트롤 (0) | 2023.09.25 |
[Cyphers] 1차 목표 구현계획 (0) | 2023.09.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