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발사, 총알 발사 궤적 효과 만들기 - Trail Renderer
2023. 8. 18.

firecontroller로 총알 발사(총알 프리팹의 인스턴스를 생성한다.)

 

Player에 FireController추가

-bullet에 collider, rigidbody 추가. usegravity는 체크를 풀어준다.

-FirePos는 발사 위치를 나타낸다.

wall에 총알이 닿으면 사라지는 코드를 넣어준다.(둘다 collider있어야함)
bullet에 trail render를 추가하고, material을 추가해준다.

새 메터리얼을 만들고 mobile/particles/additive로 변경해 particel texture에 이미지를 추가한다. 이 메터리얼을 trail render에 메터리얼 속성에 넣어준다.

색상 수정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FireController : MonoBehaviour
{
    [SerializeField]private GameObject bullet;
    [SerializeField]private Transform firePos;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if(Input.GetMouseButtonDown(0))
        {
            Fire();
        }
    }

    private void Fire()
    {
        Instantiate(bullet,firePos.position,firePos.rotation);//총알 프리팹의 인스턴스 생성
    }
}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RemoveBullet : MonoBehaviour
{
    private void OnCollisionEnter(Collision collision)
    {
        Debug.Log(collision);

        if (collision.collider.CompareTag("Bullet"))
        {
            Destroy(collision.gameObject); //bullet
        }

        //if (collision.collider.tag == "Bullet")
        //{
        //    Destroy(collision.gameObject); //bullet
        //}
    }
}
myosk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