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beankong-devlog.tistory.com/8
할로우 나이트를 모작하기 위해 리소스를 추출했다. 추출 방법은 위의 포스팅을 참고했다.
에셋 스튜디오
https://github.com/Perfare/AssetStudio/releases
추출한 모든 에셋을 쓸 수는 없으니 먼저 개발에 필요한 부분을 정리하려 한다.
참고
https://tcrf.net/Proto:Hollow_Knight#Dirtmouth.2FKing.E2.80.99s_Pass
구현할 내용
- 인게임
https://www.reddit.com/r/Unity3D/comments/8w0kar/hollow_knight_parallax/?rdt=56840
https://osgamers.com/frequently-asked-questions/is-hollow-knight-3d-or-2d
-할로우 나이트 카메라 뷰를 어떻게 할것인가? 에 대한 고민 중..참고할 링크
=> orthographic camera. no perspective.
-플레이어 기본 동작: 점프, 이동, 공격, 이동하면서 공격(공격 2),
=> 기본 동작부터 애니메이션으로 구현되는지 확인
- UI
- 연출
- 저장불러오기
=>의자를 통해 저장/메뉴 =>저장하기. 저장 시 플레이어의 상태, 현재 위치, 보유 아이템 , 상점 구매내역 등이 기록됨.
-씬 넘어갈 때 현재 씬의 저장상태를 가져가야함.
구현 사물
-의자: 저장+회복이 가능 .흙의 마을 진입 시 ElderBug옆에 처음 존재.
구현할 지역
울부짖는 벼랑-왕의 길(튜토리얼) + 흙의 마을 + 잊혀진 교차로(보스)
- 울부짖는 벼랑에서 왕의 길로 떨어지는 장면부터 게임이 시작.
-시작 후에는 오른쪽으로 진행하여 왕의 길 끝에서 수직벽으로 떨어져 흙의 마을로 가게 된다.
-흙의 마을로 한번 떨어지고 나면 돌아갈 수 없다.
흙의 마을: 상점들이 존재하는 마을.
-잊혀진 교차로 우측 맨하단에 들어갈 수 있는 움막에 있는 슬라이를 구출하면 슬라이의 상점이 열리게 되고, 버섯 황무지에 있는 브레타를 구출하면 브레타의 집이 열리면서 가면 조각을 얻을 수 있다.
구현할 상점: 지도 상점, 슬라이의 상점
-슬라이는 원래 미니 보스를 죽이고구출한 뒤에 해금이지만 시작부터 열려있는 것으로 설정.
(구현상 미니 보스를 생략할 것이기 때문)
구현할 캐릭터
-플레이어(The Knight)
-장로벌레(ElderBug): 흙의 마을 진입시 플레이어가 첫번째로 만나는 NPC. 마을과 왕국에 대해 설명해준다.
-코니퍼: 기본으로 미니맵을 제공하지 않는 게임의 특성상 등장하게 되는 인물.
-지역마다 돌아다니며 지도를 판매
=> 즉 플레이어는 코니퍼를 통해 지도를 획득해가며 플레이해야 한다.
-상점 NPC 슬라이
- 할로우 나이트의 가장 기본적인 잡화상점을 흙의 마을에서 운영
-보스: 거짓된 기사
-잊혀진 교차로(Forgotten CrossRoads) 중앙부에서 만날 수 있는 보스.
-체력 385 (갑옷 75×3 / 머리 40×4)
패턴 1)
리핑 블러전(Leaping Bludgeon)
-앞으로 점프하면서 내리찍음
패턴2)
도약(Leap)
-앞, 뒤로 도약함
-충돌 데미지가 존재
패턴3)
강타(Slam)
-힘을 모아 전방으로 내려찍음
-앞으로 웨이브(충격파)가 발생
패턴 4)
그로기 상태
-기절 상태
-그로기 상태 이후에는 투사체가 떨어지기 시작함. 투사체를 기사(Knight)가 공격하면 보스는 데미지를 받음.
패턴 5)
분노(Rage)
-좌우로 내려찍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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