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llowKnight] 플레이어(The Knight) 애니메이션 생성-Idle, Run, Move, Attack1,Attack2(MoveAttack), GetHit

Idle

 

 

 

Run

Run -1,2: run start, 3,4,5: run 

-1,2 를 앞에 한번 넣고 3,4,5 를 두번 반복하는 애니메이션을 생성했다. 처음에는 한번만 반복했더니 멈추는 것처럼 보여서 두번 반복하도록 했다.

 

run animation
(Run 하다가)걷다가->멈추기 run-7,8

 

RunStop 애니메이션

 

 

 

-플레이어의 애니메이션을 만들기 위해 먼저 직접 HollowKnight의 애니메이션을 분석하였다. 동영상으로 촬영 후 속도를 느리게 해 캡쳐해보았다.

Attack

같은 방법으로 공격 애니메이션도 분석해보았다.

 

1회 공격

1,4,2,3,4,1로 넣어주었다. 공격 전에 turn animation 1,2,3

공격 다시 확인. 5개 동작.

이펙트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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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vingAttack

 

-이동하면서 공격이 어떻게 되나 확인해보니 옆으로 이동은 하되, 공격 애니메이션이 실행된다.

=> 상태를 moving Attack을 추가하자.

=> 방향키 입력이 있을때, z키를 동시에 누른 경우:  Attack애니메이션 , Player의 position은 이동시켜줌. 

 

Jump

Jump up

 

Jump Down

1-2-3-4-5-6-7-8-9-1

GetHit

1,2는 같은 Sprite의 Player 위치만 변경되고, 3은 Player가 약간 왼쪽으로 틀어진 Sprite이다. 찾아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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