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llowKnight] 플레이어 이펙트 구현
플레이어는 공격할때, 공격을 받을 때 기본적인 이펙트가 나타난다.
이 두가지 경우의 이펙트를 구현하려한다.
Attack Effect
공격 이펙트 스프라이트를 플레이어의 자식 오브젝트로 넣어주었다. 플레이어가 Attack 상태가될때마다 setactive(true)가 되고, active false하도록한다.
-액티브의 시간을 조절하기 위해 OnAttack에서 이벤트를 호출하고 이 때 코루틴 함수를 호출하도록 구현하였다.
-OnAttack 하자마자 켜지면 어색하기 때문이다.
1. 처음에 타이밍이 잘 안맞았는데, 플레이어가 팔을 뻗는 동작 애니메이션을 실행할 때 true하고, false는 애니메이션 끝나는 시간으로 코루틴을 조정했더니 타이밍이 맞아졌다. 만약 애니메이션 시간을 조정하게 되면 이 부분도 함께 수정해 주어야 한다.
2. 또, 밑에 자잘한 이펙트가 추가될 때가 있는데 조건을 잘 모르겠다. 2연속 공격시 2타에서 발생하는 것 같긴한데 확신이 안선다. 내가 조작을 잘 못하는건지 겜할때 체감이 어렵다.
3. 물체에 collider 이벤트가 발생하면 잔상이 남는것으로 보인다.
-collider 일때 이펙트를 추가하도록한다.
GetHit Effe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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