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캐릭터 애니메이션 분석할 때 Idle 찾기가 가장 어렵다..움직임이 미미하기 때문에 잘 봐야한다. 오히려 과격한 애니메이션은 잘 보여서 찾기가 쉽다.
- Idle 1,2 가 뭔차이냐면 다행히 거짓된기사는 막대기같은 망치를 들고있는데 Idle에서 숨쉬는 듯할 때 막대기의 높이와 양 손의 그립 모양이 좀 다르다. 3은 확실히 팔이 롤라가고 그립 모양 역시 바뀌며 특히 오른손이 특징적이다.
-3에서 4로 진행되는데 4는 2와 비슷해보이지만 오른손이 다르며 막대의 높이도 좀 다르다.
-idle은 1,2,3,4를 반복한다.
패턴 1. 리핑 블러전(Leaping Bludgeon)
-리핑 블러전은 제자리 도약이므로 점프 애니메이션을 제자리에서 동작하도록 구현한다.
리핑 블러전은 플레이어의 점프와 유사하므로 up과 down을 나누어줬다.
-리핑블러전 다운은 1,2,3,4,5,6,7,8,6,7,8,9이다.
-리핑 블러전 다운은 등장시에 나오는 연출과 동일하다.
패턴 2. 도약(Leap)
-앞, 뒤로 도약한다.
-충돌 데미지가 존재한다 => 플레이어와 충돌 시 데미지를 준다.
-애니메이션 자체는 리핑 블러전과 동일하다. 다만 리핑 블러전은 제자리 도약이라면 리프는 앞, 뒤로 도약이다.
'[2D] HollowKnight 모작' 카테고리의 다른 글
[HollowKnight] FalseKnight - 애니메이션 - 강타(Slam),레이지(Rage) (0) | 2023.09.16 |
---|---|
[HollowKnight] FalseKnight- 시작연출, 동작 구현: 패턴 1,2 (0) | 2023.09.16 |
[HollowKnight] 플레이어 이펙트 구현 (0) | 2023.09.15 |
[HollowKnight] 잊혀진 교차로(Forgotten Crossroads) 맵 제작-TileMap 사용 (0) | 2023.09.14 |
[HollowKnight] 플레이어(The Knight) 애니메이션 생성-Idle, Run, Move, Attack1,Attack2(MoveAttack), GetHit (0) | 2023.09.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