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퍼즈 간략 소개
-사이퍼즈는 AOS 액션 게임이다. 기본적으로 공성을 하고 상대의 HQ를 깨면 이기게 된다. 플레이하는 동안 유저들이 얼마나 죽었냐는 게임의 승패에 영향(능력치 성장, 시야의 우선권 확보 등)은 줄 수 있지만 결국 승패는 HQ를 깼는가로 갈린다.
논타겟팅 게임으로 에임으로 스킬이 날아가기 때문에 에임을 정확히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
2주간 구현 목표(1차목표): 캐릭터 1개 연습장 시스템 구현(맵: 리버포드)
/ 2차목표 : 공성전 시스템 구현(트루퍼 1,2단계, 수호자 등)
게임 전체를 구현하는 것은 시간 상 무리일 것 같아 맵 + 캐릭터 스킬 연습이 가능한 연습장을 구현하려한다.
연습장에서 인게임의 조건대로 캐릭터 연습을 해볼 수 있다.
(사이퍼즈에는 여러가지 모드가 있다. 공성전, 협력전, 연습장, 투신전, 섬멸전)
https://www.youtube.com/watch?v=4y9NgIB1gcM
https://www.youtube.com/watch?v=7Q2ESxw64yA
사이퍼즈는 캐릭터가 50개가 넘는다. 선정 기준은?
=> 기본적으로 공성 게임이므로 공성에 유리한 원거리 딜러를 구현하려한다.
-구현하고 가능하다면 근거리 캐릭터도 한가지 하고싶긴 하다. 워낙 액션이 중요한 게임이고 특징이기 때문에 원거리 딜러보다는 근거리 캐릭터가 콤보 구현면에서도 유리하기 때문이다.
=> '사이퍼즈'의 특징이 잘 나타나는 것은 아무래도 초창기 캐릭터이다. 세계관을 배경으로 한 개성있는 캐릭터들의 연관성도 연관성이지만, 스킬 매커니즘이 비슷하며 기본적으로 요구되는 플레이 방식이 이 캐릭터들로부터 시작되기 때문이다. 나중에 나온 캐릭터들은 파생된 것으로 볼 수 있는 스킬들이 많다. 따라서 초창기 오픈 캐릭터 중 라인딜러 클레어를 구현하려 한다.
=> 드렉슬러, 타라, 클레어 세 캐릭터가 18개의 캐릭터중 '라인전 원거리 딜러'이다.
-라인을 밀기에 적절한 스킬 구조를 가지고 있다. 사거리가 길어 적 탱커를 포킹하며 라인을 밀기에 유리하며, 공성 계수가 높아 빠른 타워링에 유리하다. 대인 원거리 딜러보다는 지속딜에 유리한 평타를 가지고 있으며, 서포터형 원거리 딜러 보다는 경직이 적고 스킬 연계가 어렵지만 보다 강한 딜링이 가능하다.
클레어를 선정한 이유는 드렉슬러는 아무래도 하이브리드형이라 근거리 스킬이 절반이고, 타라보다는 흥미로운 스킬 구조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해서이다.
클레어의 스킬구조
리소스
-오디오 리소스는 다 뽑았다. 사이퍼즈 게임 폴더내에서 fsb파일들을 찾아 변환시켰다.
bgm부터 효과음, 대사 모두 포함되어 있었다.
변환 포스팅: https://meltingmelvin.tistory.com/120
-모델링 파일과 애니메이션은 파일자체는 있는데 추출을 할 수가 없었다. 방법을 찾아볼래도 umodel을 활용하는 방법 등은 찾을 수 있었으나 사이퍼즈 파일에 있는 확장자들과 관련된 자료는 영어로 구글링을해도 찾기가 어려워서 결국 포기했다. 그래도 음원파일은 있으니 비슷한 리소스를 구해 최대한 느낌을 구현해보려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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