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 위치 조정 & Zoom In/Out
offset-카메라 위치 조정 => 어디를 바라볼지
처음에는 자꾸 카메라의 위치를 바꾸려고 했다. 그래서 한참 이상하게 했다..ㅠㅠ
다 못해서 집에와서 수정..항상 위치 수정하는 거 할 때 이해하는데 한참 걸리는 것 같다..벡터가 헷갈려서 그런지
zoom in/ zoom out 구현 - 인풋으로 마우스 휠업사용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Input-mouseScrollDelta.html
distance값을 조정했다.
뒤에서 바라보기 때문에 방향이 반대이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FollowCamera : MonoBehaviour
{
public enum ePosition
{
Foot,Head
}
[SerializeField] public Transform playerTrans;
[SerializeField] private float distance = 1f;
[SerializeField] private float height = 1f;
[SerializeField] private Transform HeadTrans;
[SerializeField] private Transform FootTrans;
[SerializeField] private ePosition position;
private Vector3 cameraPos;
private float scrollInput;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if (this.position == ePosition.Head)//input이 head이면
{
this.transform.LookAt(HeadTrans);
}
else if(this.position == ePosition.Foot)//input이 foot이면
{
this.transform.LookAt(this.FootTrans);
}
cameraPos = this.playerTrans.position + (this.playerTrans.forward * -1 * this.distance) + Vector3.up * height;
scrollInput = Input.GetAxisRaw("Mouse ScrollWheel");
if (scrollInput != 0 )//휠업 있으면
{
if (scrollInput > 0 && this.distance > 1.3f)//줌인
{
distance += 0.1f*(-1);
}
else//줌아웃
{
distance += 0.1f;
}
}
this.transform.position = cameraPos;
}
}
'유니티 심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티클 활용, 폭발, random texture,폭발력 적용(AddExplosionForce) (0) | 2023.08.21 |
---|---|
총 발사, 총알 발사 궤적 효과 만들기 - Trail Renderer (0) | 2023.08.18 |
카메라 이동 연습 2(draw gizmos, 선형 보간과 구면 선형 보간) (0) | 2023.08.18 |
Player 이동 연습2(정규화 벡터) (0) | 2023.08.18 |
플레이어 이동 구현(키보드, 조이스틱) (0) | 2023.08.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