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스팅
2023. 7. 19.
using System;
using System.ComponentModel;
using System.Xml.Linq;

namespace HelloWorld
{
    internal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nt monsterDamage = 4;
            int maxHeroHp = 15;
            int heroHp = maxHeroHp;

            Console.WriteLine("몬스터에게 공격을 받았습니다.");

            heroHp -= monsterDamage;

            //영웅의 남은 체력: 11 (73%)
            //남은 체력 (heroHp) / 최대체력(maxHeroHp) = 0.73*100
            float hpPercentage = ((float)heroHp / maxHeroHp) * 100;
            Console.WriteLine("영웅의 남은 체력: {0} ({1}%)",heroHp,(int)hpPercentage);


        }
    }
}

using System;
using System.ComponentModel;
using System.Xml.Linq;

namespace HelloWorld
{
    internal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float floatHeroHp = 10.56f;
            Console.WriteLine(floatHeroHp);
            int intHeroHp = (int)floatHeroHp;
            //명시적 변환 = 캐스팅, 캐스트 연산자
            Console.WriteLine(intHeroHp);
            //문자열(숫자형) -> 정수형
            int num = Convert.ToInt32("123");
            Console.WriteLine(num);

            //숫자 ->  문자열
            string str = Convert.ToString(num);
            Console.WriteLine(str);

            //정수->실수
            float exp = Convert.ToSingle(54);
            Console.WriteLine("exp: {0:0.00}%", exp);//54.00%

            //실수->정수
            int damage = Convert.ToInt32(123.33);
            Console.WriteLine("damage: {0}",damage);

        }
    }
}

 

'C# 기초' 카테고리의 다른 글

var, const, 열거형  (0) 2023.07.20
스타크래프트  (0) 2023.07.19
디아블로 아이템 사전  (0) 2023.07.19
Hand Axe  (0) 2023.07.19
문자열 보간  (0) 2023.07.19
myosk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