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ulus-meta quest 시작하기
2023. 10. 19.

https://developer.oculus.com/documentation/unity/unity-tutorial-hello-vr/

 

Tutorial - Create Your First VR App on Meta Quest Headset | Oculus Developers

 

developer.oculus.com

 

Import Integration SDK from Oculus Developer Center

https://developer.oculus.com/downloads/package/unity-integration

 

Oculus Developer Center | Downloads

 

developer.oculus.com

-SDK를 상단의 링크에서 다운받는다.

-다운받은 SDK를 새로운 프로젝트를 생성하여 임포트한다.

-xr 플러그인 설치 후 oculus를 체크해준다.

- build settings에서 플랫폼은 안드로이드로 변경해준다.

https://developer.oculus.com/documentation/unity/unity-add-camera-rig/?locale=ko_KR

 

Add Camera Rig Using OVRCameraRig | Oculus Developers

 

developer.oculus.com

https://developer.oculus.com/documentation/unity/unity-isdk-getting-started/

 

Getting Started with Interaction SDK | Oculus Developers

 

developer.oculus.com

 

-새 씬에서 OVRCameraRig 프리팹을 살펴봤다. 하위의 CenterEye에 카메라가 활성화 되어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다.

OVR CameraRig 언팩 전 / 후

-LeftHandAnchor와 RightHandAnchor를 주의깊게 봐야한다.

Set Up Hands

Camera Rig의 설정 변경

 

Rig의 자식으로 OVRInteraction 프리팹을 넣어줌

-카메라 rig의 자식으로 OVR Interaction 프리팹을 찾아 넣어주었다.

-OVRHandPrefab을 찾아 각각 Rig 의 LeftHandAnchor, RightHandAnchor에 넣어주었다.또한 OVR Hand와 OVR Skeleton 스크립트를 제외한 나머지 컴포넌트는 삭제한다.

-오른손의 경우 OVR Hand 스크립트의 Hand Type과 OVR Skeleton의 SkeletonType을 hand Right로 변경해줘야한다.

(Default가 왼손으로 되어있기 때문이다.)

-다음으로 OVR Interaction의 하위에 OVRHands 프리팹을 찾아 넣어준다.

-Settings > Device > Hands & Controllers에서 Hand Tracking을 켜줘야한다.

 

Set Up Controllers

 

-OVRHands대신 OVRControllers를 넣는다.

-OVRControlers의 하위에 OVRControllersDataSource의 값을 확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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