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ulus - hand 변경하기) Custom hand
2023. 10. 30.

 

 

오큘러스의 손과 본 구조가 맞는 손 모델을 준비한다.

-CustomHand 프리팹을 leftHandAnchor와 RightHandAnchor에 추가한다.

-CustomHand의 자식으로 추가한 손 모델을 넣어주고 애니메이션 컨트롤러를 할당해준다.(애니메이션 컨트롤러는 oculus폴더에서 검색하면된다.)

-OVR Interaction의 하위에 Hand Visual과 Anchor의 hand_skeleton_lowres은 비활성화시킨다.

-커스텀 핸드의 애니메이터에도 추가한 손모델의 애니메이터를 넣어주도록 수정한다.

 

잘 되었는지 확인하기위해 테스트를 해보았다.

Grab

-ControllerHandInteractors의 자식으로 HandGrabInteractor를 추가하고, BestHoverInteractor Group의 요소로 할당한다.

-잡을 물체로 큐브를 추가한다.

-grab 되게 하려면 그랩 당할 오브젝트는 rigidbody와 grabbable 컴포넌트가 있어야한다.

-rigidbody의 use gravity는 언체크, 콜라이더의 istrigger는 체크한다.

custom hand grab

 

-Grab Interaction 자체에는 문제가 없다. 그러다 커스텀으로 grab pose를 하려는 경우 손을 커스텀으로 바꿔주었기 때문에 포즈가 제대로 잡히지 않는 문제가 발생한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잡은 동안에는 controller as hands가 아니라 미리 생성해놓은 포즈의 모델이 나타나도록 시도해보려한다. 다음 포스팅으로 나누어 작성하겠다.

 

myosk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