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ulus- Grab Interactions
2023. 10. 24.

https://developer.oculus.com/documentation/unity/unity-isdk-create-hand-grab-interactions/

 

Create Grab Interactions | Oculus Developers

 

developer.oculus.com

Adding Hand Grab Interactors to Hands

 

TrackingSpace의 하위에 OVRHandPrefab을 왼쪽 오른쪽 각각 넣어줌

-왼손과 오른손의 각각 HandInteractors에 HandGrabInteractor 프리팹을 추가한다. 

-추가한 프리팹을 언팩한 후, HandInteractors를 선택해 BestHover Interactor~의 Interactors에 추가된 HandGrabInteractor를 넣어준다.

-Rig의 자식으로 OVRControllers는 없애고, OVRControllerHands 프리팹을 찾아 넣어준다.

 

-OVRControllerHands의 자식으로 있는 LeftControllerHand와 RightControllerHand의 ControllerHandInteractor에도 위에서 한 것처럼 자식으로 HandGarbInteractor를 추가하고, 다시 ControllerHandInteractor를 선택해 추가한 자식을 Interactors에 추가한다.

 

-잡을 물체로 큐브를 추가한다.

-grab 되게 하려면 그랩 당할 오브젝트는 rigidbody와 grabbable 컴포넌트가 있어야한다.

-따라서 rigidbody와 grabbable을 추가한 후, rigidbody의 use gravity는 언체크, collider의 is trigger는 체크해준다.

-Hand Grab Interactable도 추가한다.

 

myoskin